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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유단자 조회 8회 작성일 2020-10-17 19:07:0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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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수다는 직접 구매를 원칙으로 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즈로 활동중이며 그에 따른 소정의 커미션을 받게 됩니다. 커미션은 직접 리뷰를 위한 제품 구입에 사용합니다. 언제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hopping Suda : 10년된 내차 스마트카 만들기를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영상 제목을 클릭하시면 구매처와 상세 스펙'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만복 : 전화 핸즈프리 기능도 있나요? 전화 오면 받을 수 있는....
victory seo : 해외직구 처음이라 모르겠네요
쿠팡에 찾아보니 39.100원 나오네요
해외직구 쿠팡 가격 차이 없나요?
쿠팡으로 구입해야되나요
미스터박 : 다른 기계 옛전 에 차량용 블루투스 스피커 찌져 지는 소리 심했었 사용 안하고 있었요 이재 스피커 찌져지는 소리 없나요
유기성 : 안녕하세요 Shopping Suda님 혹시 USB MP3 도 가능하나요 제가 몰라서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꼭 휴대폰을로만 들어야 하나요
낵아더장군 : 듣다가 화물차 무전기달린틀고 지나가면 지지직 ㅋㅋ
남자이석태 : 어디서 사야하나요
이규황 : 근데 FM카팩 자체가 음질이 썩 좋질 못하다는게 문제죠. ㅎㅎ;;
부산 : 10년전 차에 저격한거라 그런가 디자인도 10년전,,,
자놀 : 주파수를 이용하는건 대부분 음질이 별로인데
주파수 간섭도 많습니다

우퍼스피커 자동차 카오디오 설치 (메조 12인치 앰프일체형 우퍼) DIY

MEZZO 12인치 우퍼 설치 DIY 영상입니다.
김동훈 : 시거잭은 따로 빼야되는건가요?
백호 : 쓰레기 사지마셈 전 바로 패기처분함
백호 : 달면 바로 후회 쓰레기
꿈심는농부 : 제 아는 지인이 우퍼를 설치해서 지난 몇년간 잘들으며 운전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뭔가 문제가 생겼는지..
우퍼가 있는 뒤좌석쪽에서는 소리가 잘나는데.. 앞좌석 양쪽에서는 소리가 나질 않습니다.
원인이 무엇일까요??
앞좌석에서는 소리가 안나니..
뭔가 음악을 들어도 사운드 크기가 시원치 않게 들리는 것 같아서 답답하네요.
뒷트렁크에 있는 소리조절 하는거 만져보면.. 뒤좌석쪽만 반영되고.. 앞좌석쪽은 아예 소리가 안나오고 있습니다.
뒷트렁크에 엠프인지 우퍼인지 있는데.. 파워 전원쪽에 led불이 안들어오고 있습니다. 퓨즈쪽이 문제인 것 같기도 한데..
잭들도 뺏다가 꽂아보고 해봤는데.. 잭을 빼도 뒷좌석에서 음악은 여전히 잘 나오는것도 신기한 상황입니다.
잭을 꽂아도 빼도 뒷좌석 음악은 잘 나오고 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ㅋ
현재 그 지인은 연락이 안되서 그냥 이런상태로 음악 듣고 있습니다.
김효성 : 딱초보입문용입니다ㅋ
Mobile Nami : 작동영상은 왜없냐

18 #카오디오튜닝 #스피커튜닝 본인의 스타일을 알고 스피커를 선택하여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중복투자와 실패할 확률은 없다 스피커 제품부터 상담받아보자 일구유튜브 럭셔리카클럽

안녕하세요 #일구유튜브 입니다.#자동차 #카오디오 #튜닝 에 있어 가장 핵심이 되는 #스피커튜닝 #업그레이드,내가 좋아하는 음악과 어떤 #스피커가 잘 어울리는지 내차량엔 어떤 스피커를 장착해야되는지 등 기본적인 구조와 스타일에 관해 알수있도록 영상을 준비해 봤습니다.궁굼하신 사항은 매장을 찾아주시거나 댓글로도 문의 주시면 됩니다.

https://toon.at/donate/ilgu 투네이션 후원링크
https://blog.naver.com/miini1021 네이버 블로그 럭셔리카클럽
직콕 : 엑스칼리버 미드 트윗 스피커 괜찮은건가요
김재용 : 10만원 아래로 가성비좋은 스피커 있나요>???
wingman A : 2020 아우디 A6 순정 스피커 인데 너무 안좋네요. 추천 부탁드리고 연락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i Joon Song : 미드 센터 트위터 3웨로가면 앰프를 몇채널 써야되고 어디에다가 물려야되나요?
이순수 : 저음을 듣는데 괜찮을지요.
이순수 : 궁금한게 가격대가 어떻게되는지요!
Jaekun Yoo : 재미있는 일 하시네요. 돈이 없어서 즐기지 못 하고 사는지 30년 넘었어요. 스피커가 사라진다는 경험을 말로만 듣고 아직 모릅니다.


출력에 대해 시간내셔서 자료를 찾아서 보세요. 파형을 그림으로 보시며 계산값을 알 수 있어서 이해가 쉬워요.

간단히 말하면 음파의 모양은 다양하지만 보통 수학시간에 배운 정현파 Sine wave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시간축을 수평으로 긋고 위로 반원 올라갔다가 아래로 반원 내려갔다가 돌아온 두 반원이 기본파형이에요. 이를 주기라고 하지요. 이 주기가 1초에 몇번 있느냐가 주파수 Hertz 이지요.
인간의 가청주파수는 보통 20 - 20,000(20k) Hz 입니다.
단위시간내에 적게 반복하면 저음, 많이 반복하면 고음이 되고, 중음을 1kHz로 잡아요. 사람 귀, 청각은 중음이 잘 들리고 상대적으로 저, 고음이 덜 들려 몇십년전 음향기기에는 Loudness란 단추가 있는데 저, 고음 증폭회로 입니다.

신호의 크기는 진폭으로 표시해요. 진폭은 말그대로 떨리는 폭인데 정현파의 윗반원 꼭대기 최대치와 아랫반원 골짜기 바닥 최저치 (부의 최대치이지만 편의상)의 2개지요.
편의상 1Hz 파형이면 1초에 윗반원이 0.25초에 최대치를 지나 0.5초까지, 아랫반원이 0.75초에 최저치를 지나 1초간 진행되지요.

음파는 교류, 시간에 따라 변하는 파형이고, 직류는 계속 같아서 어느 높이의 수평 직선이지요.
반원의 해당시간 동안 직류와 같은 출력을 실효치 RMS(root mean square)라 합니다. 반원안에 직사각형이 들어가는 크기에요. 시간진행과 다르게 동일출력을 계산한 거지요.
이 말은 같은 파형인데 머리위를 재느냐, 가슴을 재느냐의 차이이지, 가슴에서 머리위로의 사이가 따로 있어서 더 갈 수 있다는 것은 아니에요.

전기 전압은 실효치로 표시해서 100볼트는 최대치가 루트2(1.414) 곱해서 141볼트에요. 220볼트는 최대치가 311볼트지요. 반대는 0.709를 곱하면 141이 100이 되지요. 실효치는 평균치와 다릅니다.

진폭은 전압으로 표시되는 시간을 따라 변하는 높낮이라고 보시면 돼요.

출력은 전압과 부하(짐, 저항)의 관계인데 100볼트에 10옴의 저항치가 연결되면 10암페어의 전류가 발생하지요. 전류는 저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1옴이면 100암페어 등으로요. 저항치가 작으면 부하가 커서 전류가 커지지요.

전압, 저항, 전류는 나왔는데 전력이 아직 없네요. 이때 전압과 전류의 곱을 출력치라 하고, 전압치의 제곱을 저항치로 나눈 것과 같아요.
100볼트 실효치에 10옴 부하가 있으면 10,000을 10으로 나누면 1,000와트가 되고, 이때의 최대치 141.4볼트의 제곱 19,994를 10으로 나누면 2,000와트네요.

진폭을 전압으로 표시하면 실효치와 최대치는 루트2 배의 차이이고, 부하를 주어 출력을 구하면 2배의 차이이지요. 루트2를 제곱하면 2가 되어 부하 저항치로 나누니까요.

음향기기 출력표시는 윗반원으로만 표시해서 실효치로 해 왔는데, 언제부터인지 최대치를 쓰는 회사들이 생겨서 실효출력, 최대출력 같은 출력인데 일반인들은 모르니까 최대출력이라고 표기했어도 동일 실효출력 표기품의 2배의 성능으로 잘못 알고 사기당하지요.
한술 더 떠서 PMPO((Peak Music Power Output)를 써서 최대, 최저치를 합산하면 실효치의 4배인데 이보다 더 큰 10배의 숫자를 표시합니다. 보급형 음향기기나 컴퓨터 스피커 등에 쓰지요.


차량 음향기의 경우 전원이 12볼트여서 진폭의 최대, 최저치가 찌그러짐(왜곡)이 없는 범위가 0볼트, 접지의 최저치에서 중간 6볼트까지의 음향 기준점과 여기에서 최대치 12볼트까지 이므로 최대치 6볼트 이내로 한정되어 8옴 스피커의 경우 36을 8로 나누어 4.5와트인데 기관가동시 발전전압이 14.4볼트이어서 절반 7.2에서 출력 트랜지스터 도통전압 0.6볼트 빼고 6.6볼트 제곱을 8로 나누면 5.445와트이지만 도통전압이 0.7볼트인 트랜지스터도 있어서 6.5볼트 제곱을 8옴으로 나누면 5.28와트에요. 너무 작은출력이지요. 게다가 출력단에 직류 6볼트가 있어서 스피커를 연결하면 타므로 직류는 차단하고 교류는 통과하는 축전기 Condenser, Capacitor를 거쳐야 하므로 매우 작지만 음질저하가 생깁니다.

고급 증폭기는 0볼트, 접지를 음향기준점으로 하고 최저치는 음전압을 만들어서 출력단에 전압이 없으므로 축전기 없이 스피커를 직접 연결하여 음질 보전하지요.

그래서 부하를 올려 일을 많이 시키기 위해 4옴 스피커를 쓰면 출력이 2배가 되지요. 실효출력은 12.5나 13와트인데, 출력을 더 늘리기 위해 브리지 방식을 개발해서 같은 음파 입력으로 반전증폭기를 통해 파형을 아래위를 뒤집어 증폭하여 정상증폭 출력단은 스피커 양에, 반전증폭 출력단은 스피커 음에 연결하여 출력도 2배가 되고 축전기 없이 연결되어 음질에도 유리하며 25나 26와트 합니다. 그래서 헤드유닛에 25X4라고 표기 합니다.

출력을 더 올리려니 증폭기 Amplifier에 전원전압 승압회로를 넣어 원하는 출력에 맞춰 전원전압을 올려서 가능해 집니다. 증폭회로부가 승압회로부 보다 작을 수도 있어요.

증폭기의 부하용량도 설계에 따라 다르지요. 2옴을 지원해야 쓸 수 있지 4옴까지 설계됐는데 2옴을 물리면 증폭기가 과부하 걸려 탑니다.
가감승제가 알려줍니다.
4옴 100와트 증폭기 경우에 출력은 전압제곱을 부하로 나누니, 식을 바꾸어 출력과 부하를 곱해 제곱근을 찾아야 하니 400의 근은 20볼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2옴을 걸면 400 나누기 2는 200와트가 되어 전원 승압회로와 음향 증폭회로 둘 다 못 견디고 특유의 탄 냄새를 주지요. 물론 2옴 스피커로 100와트 이내에서 쓰면 이상 없지만, 출력조정은 음량 Volume 조절을 반으로 한다고 정확히 반이 되지 않아요. 그래도 100와트를 넘어도 회로에 무리 갈 정도는 아니겠지요.
마찬가지로 4옴용량 증폭기에 3옴 스피커를 달아 장시간 크게 들으면 무리가 심할 수 있어요.

음량조절은 곡선을 알아야 해요. 인간 청력에 의한 음압량 deciBell과 관계있어서 지수함수량으로 변해요. 3가지 정도의 곡선 형태가 있지요.

수치적으로가 아니더라도 감각적으로 소리를 작게 듣고 있다가 크게 들을 때, 예를 들어 10의 음량조절에서 1에서 5로 올리는 것 보다 1에서 5 이상으로 더 크게 했다가 5로 하면 같은 크기인데 더 크게 느껴지는 것이 인간 청감각입니다.

쓰다보니 시간 많이 갔네요.
김태욱 : 물론 비싸면 좋겠지만, 순정대신 바꾸면 좋은 가성비 높은 제품 추천 좀 해주세요,.
기아차에 레인보우 교체하면 순정 헤드유닛과 맞을까요?
대중교통 : 사장님 그랜져hg 저음스피커 순정을 빼고 6.5인치 코엑셀 2웨이 300w 4옴 34헤르쯔 89데시벌용 교체해도 기존보다 얼마나 좋아지나요? 꼭 부탁합니다!!!
강태규 : 이해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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