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케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새롬맘 조회 74회 작성일 2021-06-21 00:15:57 댓글 0

본문

2021「스마트 실버케어 경기도」온라인세미나

❍ 일 시 : 2021.06.10.(목) 14:00~16:00
❍ 장 소 :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
❍ 주요내용 : 온라인 세미나, 인지․케어로봇 전시 및 시연,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시상식
❍ 주 최 :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 주 관 :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사회적협동조합 테홈
❍ 지 원 : 경기복지재단
윤호종 : 16:40 로 조정하시면 바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유경훈 : 수고 많으셨습니다. ^^
이은주 : 좋은 기획, 고맙습니다.

고령화시대 실버케어 비즈니스

백석예술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실버케어 비즈니스 전공자 과목소개
치매환자와 가족복지 소개 영상 입니다.

맞춤형 노인 요양서비스, 실버홈케어 산업 뜬다! / YTN (Yes! Top News)

[앵커]
고령 인구가 증가하면서 전문 간호사나 요양사가 집에서 노인을 돌봐주는 '실버 홈케어' 산업이 뜨고 있습니다.

나이와 질환별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가정에서 요양서비스를 받으려는 수요가 늘면서 시장은 커질 전망입니다.

권오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65세 이상 노인 인구 13.1%.

사회가 급속한 고령화에 접어들면서 요양시설을 찾는 노인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요양시설에서 환자를 내버려두거나 학대하는 사례가 알려지면서 시설에 들어가는 것을 꺼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부가 노인장기요양보험을 통해 지원하는 '실버 홈케어'라는 공적 서비스도 가사 도우미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을 보완해 자신의 집에서 세심한 요양서비스를 받으며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실버홈케어'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버 홈케어'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은 전문 간호사나 요양사가 나이별, 질환별로 맞춤형 서비스를 합니다.

병원 동행부터 의약품 복약 지도, 질병에 맞는 식사와 운동 관리 등을 해 줍니다.

최근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적용 대상이 아닌 노인들의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험 지원을 받지 않고 매일 서비스를 받는 비용은 한 달 200만~300만 원 정도로 다소 비싼 편입니다.

현재 우리 실버홈케어 산업에는 글로벌 요양 전문기업들이 주도하는 추세입니다.

미국 1위 요양서비스 기업 '바야다홈헬스케어'는 지난달 한국에 진출했고 일본 자스닥 상장사인 롱라이프도 '롱라이프그린케어'란 이름으로 국내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 딸이나 며느리가 아픈 부모를 돌보는 가족문화가 흐려지면서 집에서 맞춤형 요양서비스를 받으려는 수요는 갈수록 늘 것으로 보입니다.

YTN 권오진[kjh0516@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6072403083456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파파야 : 요양원 엄격하게 관리를해야한다
자격없는 요양원은 폐쇄이켜야한다
인천남구숭의동 아ㅇ요양병원ㆍ시ㅁ장례식장은 요양병원이아니라 살인하는곳이다
입원한지 5일만에 온몸에 피멍이 심한상태로 보호자에게 발각되자 약을먹여
세상을 떠나게하였습니다 의사는 물론 사무장ㆍ간병인 모두 그곳은 무서운 병원입니다 잘 선택해서 좋은 시설로 모셔야합니다 교통이 가까워 자주가려 모셨는데 이틀가고 삼일은 일이있어 못간사이 끝내 못된짓을하고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은 병원측 말만듣고 불성실한 수사로 신뢰도없고 고소를했지만 진정서를 냈다는경찰놈 쓰레기 경찰입니다
그런인간 만날까봐 모든 증거는있지만 세상이 왜 썪어터져가는지 안타깝습니다
정부는 뭐하는지~휴~
걷기김코치 : 건강걷기로 건강하십시요

... 

#실버케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5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jdi.r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