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보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싸타이밍 조회 15회 작성일 2020-11-26 00:18:32 댓글 0

본문

"크루즈 여행 보내준다더니"…보호 안 되는 상조계열 여행상품[뉴스8]

【 앵커멘트 】
한 번에 목돈이 들어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여러 차례에 걸쳐 비용을 나눠내고, 나중에 서비스를 받는 걸 선불식 할부상품이라고 하는데 상조 서비스가 대표적이죠.
그런데 이런 상조업체 계열사에서 같은 방식으로 파는 여행 상품에 믿고 가입했다가 낭패를 봤다는 피해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임성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상조업체 계열의 한 여행사에서 선불식 할부 여행상품에 가입했던 60대 김 모 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동창 등 지인 48명과 크루즈 여행을 가려고 1년여 간 모두 5,500만의 돈을 냈는데, 여행사가 최근 폐업을 하게 되면서 돈을 돌려받을 수 없게 된 겁니다.

▶ 인터뷰 : 김 모 씨 / 여행상품 피해자
- "OO상조가 중견업체예요. 큰 회사인데 그런 회사 (계열사라서) 믿고 가입을 했는데, 지금 상태론 막막하죠."

모기업인 상조업체도 찾아가 봤지만 이미 지난 3월에 폐업해 헛걸음이 됐습니다.

▶ 스탠딩 : 임성재 / 기자
- "운영이 중단된 사무실 문 앞엔 피해를 호소하는 여행상품 가입자들의 글이 붙어 있습니다."

김 씨처럼 해당 여행사에서만 돈을 날리게 된 피해자는 대략 수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됩니다.

대표적 선불식 할부거래인 상조 서비스는 낸 금액의 50%를 되돌려받을 수 있는 피해구제 장치가 있지만, 같은 방식이라도 여행상품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인터뷰 : 공정거래위원회 관계자
- "제재를 할 수가 없는 대상이 되는 거고요, 법으로 개정해서 (여행상품도) 포함해야 하는지 저희도 검토하고 있는 단계고…."

상조회사 대부분이 자회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대거 팔고 있지만, 특별히 더 보호받는 건 전혀 없는 겁니다.

▶ 인터뷰 : OO상조 전 직원
- "OO상조에서 근무를 하면 △△투어까지 같이 일을 했습니다. (피해 대비) 50%를 예치하지 않아도 돼서 여행상품으로 많이 유도를 하고…."

법의 사각지대에서 여행을 꿈꾸며 다달이 돈을 부어온 가입자들만 고스란히 피해를 떠안게 됐습니다.

MBN뉴스 임성재입니다.

영상취재 : 김현석 기자
영상편집 : 송지영

☞ MBN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6ZsJGT
MBN 유튜브 커뮤니티https://www.youtube.com/user/mbn/community?disable_polymer=1

MB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bntv
MB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bn_news/

#MBN뉴스#뉴스8#김주하#상조상품

인카 크루즈 여행자를 위한 상해보험 안내 동영상

인카인슈 고객님께 드리는 "고품격 크루즈" 여행... 환상과 낭만! 꿈을 드립니다.

실제 20대 대학생 첫차 쉐보레 크루즈, 현실적인 자동차 유지 후기 !!

안녕하세요. 이번 영상은 개학을 약 2주정도 앞두고 첫차 구입을 희망하는 대학생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아, 대학생이 현실적으로 자동차를 유지할수 있는지에 대해
직접 같은학교 20대 첫차 대학생 쉐보레 크루즈 오너인 진PD와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일반인 시점에서 본 자동차 영상을 가끔 올려보려고합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

#쉐보레 #첫차 #자동차 #대학생 #자동차 #자동차유지비

... 

#크루즈보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9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jdi.r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